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과 팩스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BaBy First & Heatth입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어떻게 발급하는지 절차를 가져왔어요!
요즘 대부분의 민원업무는
인터넷과 프린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처리가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대출 관련 업무나 정부 지원금 신청,
경력증빙, 맞벌이 증명 등
많은 곳에 쓰이게 됩니다.
우리 모두 바쁜 사람인데 시간을 아껴야겠죠?
간단히 인터넷과 팩스로
발급 가능한 방법을 알아보시죠!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 준비물이 있어야 합니다.
바로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다음 포털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 사이버 민원센터’라고
검색해주시고 파란 네모 박스에 보이시는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검색하기 귀찮으실까 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https://minwon.nhis.or.kr/retrieveMinwonMain.xx#main_service1)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아이콘 크게 보이시죠?
거기로 들어가시거나
상세 메뉴 보기 → 자격 →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하셔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클릭을 하시면
브라우저 인증서를 할지
본인 인증서를 할지
정할 수 있는데 대부분 공인인증서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로그인하고 들어가게 되면
주민등록번호 표시해서
출력 앞 체크박스에 여부를 선택하신 다음
조회를 누르면 기록들이
다 표기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란 박스의 프린터 발급을 해주거나
팩스 전송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린터 발급을 하셨다면
PDF 파일로 직접 원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의 비밀번호는
개인 ->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
사업자 → 사업자등록번호 10자리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입력을 마치셨다면
파일을 열어주세요.
위와 같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 간편하고 빠르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로 받기
집이나 사무실에 팩스가 있으시면
1577-1000 번호로 전화를 해서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신 후
팩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전화가 지연될 수 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바빠 죽겠는데 시간까지 뺏기면 안 되겠죠?
발급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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